본문 바로가기
건강

야관문 효능 술 담그는 법

by ★※●▥★※&▩●〓§▒▤〓§▒ 2022. 12. 26.

야관문

밤의 빗장을 열어준다는 뜻을 가진 야관문(夜關門)이라는 약초가 있다. 혼자 사는 과부가 빗장을 열러 놓고 기다린다는 뜻으로 남성 정력에 좋다는 식으로 재미있게 알려진 약재명이다. 또, 약초꾼 사이에서는 삼대 명약으로 알려진 야관문이다. 이름 그대로 남성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 주로 차나 술로 담가 먹는다. 옛날 중국에서는 신선이 먹는 음식으로까지 불렸다고 한다. 또 우리나라에서도 원기회복 및 혈액순환 개선 효과가 있다고 하여 약재로도 쓰인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야관문주는 주로 남성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여성에게도 좋다는 사실은 잘 알려지지 않았다. 예로부터 비수리라고 불리는 야관문은 천연 비아그라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다. 그만큼 원기회복 및 활력증진에 효과가 있다는 뜻이다. 또한 기침 완화나 부종 제거 같은 효능도 있다고 한다.

 

야관문 효능

정력 강화 외에도 눈 건강 개선, 기관지 질환 예방 및 치료, 당뇨 완화 효과도 있다고 한다. 야관문은 예로부터 원기회복 및 기력증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눈 건강 개선과 회복, 혈당 조절, 항산화 작용, 피부질환 개선, 부종 완화, 당뇨 완화 등등..  효능이 매우 다양하여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이로운 식품이다.  정말 팔방미인 같은 존재다. 심지어 맛도 좋아서 차로 우려먹으면 거부감 없이 마실 수 있다고 한다.

 

담금주로 만드는 법

  1. 먼저 준비물로는 담금주용 소주, 말린 야관문, 그리고 병만 있으면 된다.
  2. 먼저 말린 야관문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뺀다.
  3. 그리고 소독한 유리병에 건조한 야관문을 담아준다. 이때 비율은 1:1 또는 2:1 정도가 적당하다고 한다.
  4.  마지막으로 담금주(술)를 가득 부어주면 끝이다. 이제 3개월 동안 숙성시킨 후 마시면 된다.
  5. 이때 주의할 점은 절대로 뚜껑을 닫으면 안 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발효 과정에서 가스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만약 이를 무시하고 뚜껑을 닫아버리면 폭발사고가 일어날 수도 있으니 반드시 명심하시기 바란다. 
  6.  참고로 담근 날짜로부터 3개월 후에 섭취하면 된다고 한다.
  7.  하루에 소주잔 기준으로 반 잔 내지 한 잔 정도 마시는 게 적당하다고 한다.

 

섭취 시 주의사항

하지만 이러한 야관문도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과다 복용 시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적정량만 섭취하도록 하자. 그리고 임산부 수유부 그리고 어린아이들은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