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루테인 지아잔틴] 눈건강 효능과 관리법 주의사항 정리

by ★※●▥★※&▩●〓§▒▤〓§▒ 2022. 12. 29.

요즘 들어 스마트폰 사용량이 늘면서 눈건강도 안좋아지는것 같다. 평소엔 별로 신경쓰지 않았는데 어느순간 시력이 떨어진걸 느끼고나서야 관리해야겠다고 느꼈다. 하루 종일 모니터를 들여다보고 있으니 눈이 뻑뻑하고 시릴 때가 많다. 심할 때는 두통까지 동반되어 업무에 지장을 줄 정도다. 이대로 방치하면 큰일나겠다 싶어 부랴부랴 안과를 찾았다. 다행히 심각한 수준은 아니었지만 관리가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았다. 의사 선생님께서는 인공눈물 처방과 함께 루테인 영양제를 추천해주셨다. 여러분들은 미리미리 챙기셨으면 좋겠다.

 

눈이 나쁘지는 이유는 노화나 자외선노출등 환경요인으로 인해 황반색소 밀도가 감소하면서 나타나는 증상인데 이게 바로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노안증상이다. 그리고 블루라이트라고해서 컴퓨터 모니터나 스마트폰 화면에서 나오는 파란색 계열의 광원이다. 이것또한 눈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준다고한다. 

 

그래서 '루테인'은 평소 컴퓨터 앞에 앉아 일을 하는 직장인들은 물론이고 스마트폰 중독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요즘 사람들에게는 필수 영양제다. 하지만 정작 우리는 루테인 효능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한다.

그렇다면 도대체 루테인이란 무엇일까? 그리고 시력보호 외 다른 효능들은 또 뭐가 있을까?

 

 

루테인 지아잔틴

 

 

목차

눈건강을 위한 식습관 개선
루테인 알려진 효능
영양제로 섭취시 주의사항

 

눈건강을 위한 식습관 개선

  1. 비타민C 와 E 를 충분히 섭취하면 좋다고 한다.
  2.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것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아로니아,블루베리,레드비트등)
  3.  당근이나 시금치처럼 녹황색 채소를 꾸준히 먹으면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같다.
  4. 흡연이나 음주같은 습관으로도 발생할수 눈건강이 안좋아 질 수 있다고하니 조심해야한다.
  5. 틈틈이 휴식을 취하고 인공눈물을 넣어주는 등 관리가 필요하다.

 

루테인 알려진 효능

  1.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시켜준다.
  2. 시각 기능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다.
  3. 더불어 망막 중심부에 위치한 황반 구성 물질로서 청색광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준다고 한다.
  4. 백내장 예방 및 개선, 녹내장 방지, 야맹증 완화 등 전반적인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5. 피부 미용, 심혈관 질환 예방, 면역력 증진, 암 예방 등 신체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영양제로 섭취시 주의사항

  1. 임산부 또는 수유부라면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해야 한다.
  2. 과다 복용 시 일시적으로 피부가 황색으로 변할 수 있으며 메스꺼움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3. 식약처 기준 일일 권장 섭취량은 10~20mg인데 시중에 나와있는 영양제 하루 권장량을 준수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