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골다공증 예방법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by ★※●▥★※&▩●〓§▒▤〓§▒ 2023. 3. 14.

골다공증은 뼈가 악화되어 발생하는 질환이며, 치료하지 않으면 골절을 많이 일으키게 됩니다. 뼈에서 칼슘과 같은 무기질을 잃으면서 뼈의 밀도가 감소되어 뼈가 부러지기 쉬워진다는 것이 문제점이지요. 이 질환은 일차적으로 여성에서 더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여성의 경우, 특히 폐경 기간 이후에 뼈가 쉽게 약해지며 영양실조나 혈액순환을 해치는 악습 등이 원인 중 하나입니다. 

골다공증

 

  • 어떤 사람들이 골다공증이 발생하기 쉽나
  • 골다공증 증상
  • 골다공증 예방
  • 골다공증 치료법
  • 골다공증 현재 치료법

 

어떤 사람들이 골다공증이 발생하기 쉽나

골다공증은 몇 가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데, 그중 가장 일반적인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폐경 이후 여성 , 키가 낮은 사람, 가족 중 골다공증이 있었던 사람, 과도한 담배와 알코올 섭취, 단백질의 부족, 적설을 거듭하거나 강도 있는 운동을 하는 사람 등이 있습니다.

 

골다공증 증상

골다공증은 시작시 증상을 나타내지 않아서, 주로 나중에 다리나 손목 등의 골절로 발견됩니다. 때로는 묵은 곳이 아니라 다른 부위에서도 골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항상 골다공증을 의심하고 적극적으로 생활 습관에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다공증 예방

골다공증을 예방하려면 처음부터 생활 습관에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영양실조를 막기 위해 건강한 다이어트와 충분한 비타민D와 칼슘 섭취가 필요합니다. 또한 지나친 알코올섭취, 커피나 따끈한 차 섭취를 자제하고, 흡연을 줄이고 평소 운동을 하여 뼈가 강해지도록 노력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골다공증 치료법

일반적인 치료 방법은 주로 칼슘제나 비타민 D를 투여하는 것이였습니다 이들은 뼈를 튼튼하게 하기 위해 칼슘, 인, 비타민D를 보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들은 치료 효과가 띄엄띄엄해서 정말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는 없습니다. 

 

골다공증 현재 치료법

주로 뼈 조직뼈조직 생성에 필요한 활성 성분인 'Odanacatib'를 사용하여 치료하는 것입니다. 이 성분을 사용한다면 골다공증 증상을 예방하고 뼈조직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치료에 대한 이점은 뼈에서 Ca2 + 의 제거 방지뿐만 아니라 혈액 적혈구 포맷을 억제해 악성종양의 침습성 및 생동성 증폭을 억제하는데 적용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골다공증은 장기간 치료하지 않으면 심각한 골절로 이어질 수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에초에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조신경, 흡연, 건강한 식습관, 적절한 운동 등을 유지하고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이러한 생활 습관은 골다공증 방지와 더불어 건강한 뼈와 몸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