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감마리놀렌산] 여성건강 대표 영양제 효능 부작용 정리

by ★※●▥★※&▩●〓§▒▤〓§▒ 2022. 12. 28.

여성 건강 관리법으로는 월경 증후군 완화하기, 생리통 줄이기, 질염 예방하기 등이 있다. 이중에서도 현대 여성들은 과도한 스트레스나 잘못된 식습관 및 생활습관으로 인해 각종 질병에 노출되어있다. 따라서 평소 올바른 영양 섭취 습관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고 신체 리듬을 균형 있게 유지해야 한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매일 꾸준하게 운동하거나 몸에 좋은 음식만 골라 먹기란 쉽지 않다. 30대 후반~40대 초반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겪게 되는 불청객 ‘갱년기’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신체 변화들은 정신적으로도 힘들게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바로 각종 질병 발생률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감마리놀렌산

 

목차

감마리놀렌산 효능
감마리 놀렌산 알려진 효능 8가지
부작용 및 주의사항

 

감마리놀렌산 효능

달맞이꽃종자유 또는 보라지유로 불리는 감마리놀렌산은 우리몸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여 혈행 개선 및 혈관 건강 증진 혈압조절 및 당뇨예방 에도 효과가 있으며 체중감소 와 피부건강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또 우리 몸속 체내 프로스타글란딘 생성량을 증가시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중 하나인 감마리놀렌산 (GLA) 은 보통 오메가6 지방산 계열이며 달맞이꽃 종자유나 보라지 오일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다.

여성호르몬 분비 촉진 작용 및 조절 및 생리통 완화 효능 외에도 혈액순환 개선, 피부미용 효과도 가지고 있어 건강기능식품으로도 인기가 높다. 또 이러한 효능 덕분에 폐경기 이후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도 도움된다고 하니 정말 만능영양제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감마리놀렌산 알려진 효능 8 가지

  1. 콜레스테롤수치 조절을 도움 줄 수 있음.
  2. 혈행개선 혈관건강 혈압조절 도움 줄 수 있음.
  3. 당뇨예방에 도움 줄 수 있음.
  4. 체중감소 도움 줄 수 있음.
  5. 피부건강개선 도움 줄 수 있음.
  6. 여성호르몬 분비촉진 도움 줄 수 있음.
  7. 생리통완화 도움 줄 수 있음.
  8. 골다공증 발생 위험감소에 도움 줄 수 있음.

 

부작용 및 주의사항

  1. 아무리 좋다고 해도 부작용이 걱정되시는 분들도 계실것같다. 실제로 과다섭취 시 위장장애나 두통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한다.
  2. 따라서 권장 섭취량을 지켜서 섭취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다. 권장섭취량의 경우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해보면 측면에 일일 섭취량이 표시 되어 있다.
  3. 평소 건강관리 를 위해서 섭취할 경우 전문가와 상담후 복용하는것이 좋으며 자궁 수축 작용이 있기 때문에 임산부 또는 수유부 여성들은 전문의와 상담후 복용하는것이 좋다.
  4. 또 시중에 판매되는 모든 감마리놀렌산 영양제가 동일한 품질을 갖추고 있지는 않다. 현재 우리나라 식약처에서는 감마리놀렌산 함유 유지 성분만 개별 인정형 원료로 인정하고 있다.
  5. 때문에 반드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도안이 있는 제품을 구매하길 바란다.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은 제품에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도안이 표시되어 있다.

 

건강기능식품은 건강관리를 위한 도움을 줄 수 있는 보조제 일 뿐
질병예방이나 치료를 위한 의약품이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