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미네랄이란 효능 종류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by ★※●▥★※&▩●〓§▒▤〓§▒ 2023. 3. 14.

미네랄이란 단어 많으 들어보셨죠? 우리 몸 속 4%밖에 차지하지 않지만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 영양소인 미네랄! 최근 건강식품 시장에서는 이 미네랄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합니다. 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미네랄에 열광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네랄 효능

목차

미네랄과 비타민은 다른건가
미네랄 효능
미네랄 섭취방법

 

미네랄과 비타민은 다른건가

미네랄은 인체 내 모든 대사활동에 관여하는 물질입니다.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소들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과정에서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면 비타민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물 섭취를 통해서 보충해야 하는 성분입니다. 따라서 두 가지 모두 부족하면 당연히 문제가 발생하지만 둘 중 한가지만 부족해도 결핍증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미네랄 효능

미네랄은 신체기능 조절 및 유지에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뼈나 치아형성, 혈액응고, 신경전달물질 생성, 근육 수축 작용, 호르몬 분비 등이 있습니다. 특히, 칼슘, 마그네슘, 칼륨, 나트륨, 인, 황, 염소, 아연, 철, 구리, 망간, 셀레늄, 요오드 등 12가지 종류의 미네랄은 각각 고유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이를 적절하게 섭취했을 때 각 기관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미네랄 섭취방법

미네랄은 대부분 물에 녹지 않는 성질을 가지고 있고, 흡수율 또한 매우 낮습니다. 그래서 식품 형태로 먹었을 때 제대로 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이온화된 상태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정제형 미네랄 영양제는 알약 크기가 너무 크고, 가류약은 맛이 이상해서 먹기 힘들죠. 이럴 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액상 타입의 천연 미네랄 원액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