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파해치기

by ★※●▥★※&▩●〓§▒▤〓§▒ 2023. 3. 14.

보스웰리아는 관절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특히 관절염골다공증 예방에 탁월한데요. 최근 방송에서도 많이 소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있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어떤 성분인지 정확히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보스웰리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

 

  • 보스웰리아 추출물이란
  • 보스웰리아는 어디세 좋은가
  • 보스웰리아 부작용
  • 보스웰리아 어떤 분들이 드시면 좋을까

 

보스웰리아 추출물이란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보스웰릭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연골세포 생존율을 증가시키고 소염 진통효과 및 연골 보호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무릎관절통증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어디에 좋은가

보스웰리아는 인도 고산지대나 아프리카 동부 등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는 유향나무 수액을 굳힌것 입니다. 이 나무 한그루당 500g 미만의 극소량만 체췌되기 때문에 아주 귀한 원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유향'이라는 이름으로 기록되어 있으며,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약재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귀하게 얻은 보스웰리아는 주로 가루형태로 섭취하는데요. 하루 4g씩 물에 타서 차로 마시거나 음식에 뿌려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캡슐형태로도 나와있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다만 임산부 또는 출산이 끝나신 수유부에게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또한 항응고제 복용중인 환자라면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해야만합니다.  또 하루 4g 이상 섭취하면 위장장애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스웰리아 어떤 분들이 드시면 좋은걸까

평소 운동을 즐겨하거나 오래 서있는 직업을 가진분들이 드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등산 이나 몸을 많으 쓰시는 분들께는 필수품이겠죠? 또 자신의 몸은 자신이 제일 잘 알기 때문에 보스웰리아가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필요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관리 차원에서 몸에 이상 반응이 없다면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도 도움을 주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